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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 책 BOOK K-REVIEW

백억대 브랜드 사업 자산가가 참고한 책 공부중

헤드라인 쓰는 법

큰 목표는 방문자들의 구독 신청을 받아내는 것이다.

그래서 공감이 가는 다순한 메시지가 피요하다.

레드라인에서 당신은 "여기 내가 해결해 줄 수 있는 고통이 있고, 내가 줄 수 있는 효익이 있소." 라고 말해야 한다.

헤드라인은 웹페이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. 헤드라인으로 잠재고객을 낚지 못한다면 카피의 나머지 부분은 읽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

구독신청률도 현저히 낮을 것이다.

헤드라인이 정말 좋으면 그것만으로도 수많은 신규 구독자를 얻을 수 있다.

예를들어,

"어떤 부동산 시장에서든 좋은 집을 싸게 사는 7가지 비법" 이라면 그 제목은 웹사이트의 훌륭한 헤드라인이 될 수 있다.

물론 여기에 한마디를 더 붙이면 그 훌륭한 헤드라인은 더 훌륭한 헤드라인이 된다.

"무료 :  어떤 부동산 시장에서든 좋은 집을 싸게 사는 7가지 비법"

아니면 제2장에서 다루었던 헤드라인 템플릿들을 참고하여 새로 하나 만들 수도 있다. 

나는 때때로 무료 리포트를 쓸 때 몇 가지 헤드라인이 떠오른다.

그 중 무료 리포트 제목으로 쓰지 않고 두었던 것을 웹사이트나 불릿 포인트에 쓴다.

 

효과적인 불릿 포인트

헤드라인에서 불릿 포인트로 옮겨갈 때 다리 역할을 할 문장이 피요하다.

간단할수록 효과가 크다.

그냥 간단히 "이 무료 리포트에서 다음을 발견할 것입니다." 라고 쓰기만 하면 된다.

다음에 오는 게 불릿 포인트다.

불릿 포인트의 수는 4개에서 12개 사이가 적당하다. 어느 목록이나 그렇듯, 어떤 것은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하고 더 호소력이 있다.

가장 강력한 두 가지 요점은 제일 앞에 두고, 세번째로 중요한 요점은 가장 끝에 둔다.

연구에 의하면, 사람의 시선은 꼭대기 불릿 포인트 두개를 읽은 뒤 마지막 불릿 포인트로 건너뛴다고 한다.

 

 불릿 포인트 2가지 요건

 

1. 궁금증 유발

 예) "값이 두세배 뛸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저평가 물건 찾는 비법 3가지"

 

2.효익과 고통 전달

어떤 이득이 있는지, 어떤 고통을 회피할 수 있는지 말해줘야 한다.

"부동산 수수료를 천 달러 줄이는 간단한 기법"

 

궁금증, 두려움/고통/이득의 지렛대는 승리 공식이다.

 

효익을 적는다

당신의 무료 글을 읽음으로써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효익을 적어본다.

 

1.돈절약

2.수입획득

3.시간절약

4.곤경이나 혼동의 회피

5.목표달성

6.효과성 증진

7.작업량증대

8.경험의 품질이나 가치 향상

 

그러고는 당신의 정보를 앎으로써 회피할 수 있는 고통 또는 두려움을 정리

 

예를 들자면,

1.돈낭비

2.기회소진

3.나쁜의사결정

4.어떤경험이 쓸데없이 감당하기 어렵게 됨

5.바가지를 쓰는 등 속임수에 당함

6.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함

 

 

불릿 포인트 만들어보기

 

(잠재고객의 두려움) ~할지라도 (분,일,달) ~만에 (가장 중요한 이득) ~하는 법

 

예) 영업 경험이 전혀 없을지라도 60일만에 영업직에 채용되는 법

아무도 당신에 대해 모를지라도 5일 만에 지상파 TV에 나오는 법

영업이 영 당신 적성이 아닐지라도 30일 만에 새 고객 3명을 유치하는 법

 

 

(당신의 틈새시장 구성원들의 가장 큰 두려움)~를 유발하는 

(당신의 틈새시장 구성원들 )의 90%가 저지르는 실수와 그 예방법

 

예) 부상 당하는 아마추어 운동선수의 90%가 저지르는 준비운동 실수와 그 예방법

높은 상속세라는 결과를 낳는 어르신의 90%가 저지르는 투자 실수와 그 예방법 

초라한 매출마감으로 이어지는 전문 영업직의 90%가 저지르는 정신적 실수와 그 예방법

 

 

등등 책에는 아주 많은 예시, 거의 정답들이 많다.

여기까지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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