헤드라인 쓰는 법
큰 목표는 방문자들의 구독 신청을 받아내는 것이다.
그래서 공감이 가는 다순한 메시지가 피요하다.
레드라인에서 당신은 "여기 내가 해결해 줄 수 있는 고통이 있고, 내가 줄 수 있는 효익이 있소." 라고 말해야 한다.
헤드라인은 웹페이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. 헤드라인으로 잠재고객을 낚지 못한다면 카피의 나머지 부분은 읽히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
구독신청률도 현저히 낮을 것이다.
헤드라인이 정말 좋으면 그것만으로도 수많은 신규 구독자를 얻을 수 있다.
예를들어,
"어떤 부동산 시장에서든 좋은 집을 싸게 사는 7가지 비법" 이라면 그 제목은 웹사이트의 훌륭한 헤드라인이 될 수 있다.
물론 여기에 한마디를 더 붙이면 그 훌륭한 헤드라인은 더 훌륭한 헤드라인이 된다.
"무료 : 어떤 부동산 시장에서든 좋은 집을 싸게 사는 7가지 비법"
아니면 제2장에서 다루었던 헤드라인 템플릿들을 참고하여 새로 하나 만들 수도 있다.
나는 때때로 무료 리포트를 쓸 때 몇 가지 헤드라인이 떠오른다.
그 중 무료 리포트 제목으로 쓰지 않고 두었던 것을 웹사이트나 불릿 포인트에 쓴다.
효과적인 불릿 포인트
헤드라인에서 불릿 포인트로 옮겨갈 때 다리 역할을 할 문장이 피요하다.
간단할수록 효과가 크다.
그냥 간단히 "이 무료 리포트에서 다음을 발견할 것입니다." 라고 쓰기만 하면 된다.
다음에 오는 게 불릿 포인트다.
불릿 포인트의 수는 4개에서 12개 사이가 적당하다. 어느 목록이나 그렇듯, 어떤 것은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하고 더 호소력이 있다.
가장 강력한 두 가지 요점은 제일 앞에 두고, 세번째로 중요한 요점은 가장 끝에 둔다.
연구에 의하면, 사람의 시선은 꼭대기 불릿 포인트 두개를 읽은 뒤 마지막 불릿 포인트로 건너뛴다고 한다.
불릿 포인트 2가지 요건
1. 궁금증 유발
예) "값이 두세배 뛸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저평가 물건 찾는 비법 3가지"
2.효익과 고통 전달
어떤 이득이 있는지, 어떤 고통을 회피할 수 있는지 말해줘야 한다.
"부동산 수수료를 천 달러 줄이는 간단한 기법"
궁금증, 두려움/고통/이득의 지렛대는 승리 공식이다.
효익을 적는다
당신의 무료 글을 읽음으로써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효익을 적어본다.
1.돈절약
2.수입획득
3.시간절약
4.곤경이나 혼동의 회피
5.목표달성
6.효과성 증진
7.작업량증대
8.경험의 품질이나 가치 향상
그러고는 당신의 정보를 앎으로써 회피할 수 있는 고통 또는 두려움을 정리
예를 들자면,
1.돈낭비
2.기회소진
3.나쁜의사결정
4.어떤경험이 쓸데없이 감당하기 어렵게 됨
5.바가지를 쓰는 등 속임수에 당함
6.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함
불릿 포인트 만들어보기
(잠재고객의 두려움) ~할지라도 (분,일,달) ~만에 (가장 중요한 이득) ~하는 법
예) 영업 경험이 전혀 없을지라도 60일만에 영업직에 채용되는 법
아무도 당신에 대해 모를지라도 5일 만에 지상파 TV에 나오는 법
영업이 영 당신 적성이 아닐지라도 30일 만에 새 고객 3명을 유치하는 법
(당신의 틈새시장 구성원들의 가장 큰 두려움)~를 유발하는
(당신의 틈새시장 구성원들 )의 90%가 저지르는 실수와 그 예방법
예) 부상 당하는 아마추어 운동선수의 90%가 저지르는 준비운동 실수와 그 예방법
높은 상속세라는 결과를 낳는 어르신의 90%가 저지르는 투자 실수와 그 예방법
초라한 매출마감으로 이어지는 전문 영업직의 90%가 저지르는 정신적 실수와 그 예방법
등등 책에는 아주 많은 예시, 거의 정답들이 많다.
여기까지.
일주일이면 결과를 만들어 내는 [원 위크 마케팅] 의 한 부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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